상단 배너 닫기

GKL소식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준법윤리경영 강화 위한 GKL윤리경영실천단 출범

2021/04/22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준법윤리경영 강화 위한 'GKL윤리경영실천단' 출범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는 22일 새로운 윤리경영 전담 조직인 ‘GKL윤리경영실천단’의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GKL윤리경영실천단’은 기존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활동하던 각 윤리·인권경영 전담 조직 및 관련 업무를 통합해 그 역할과 기능을 집중하기 위한 기구로, 전병극 혁신경영본부장을 단장으로 하고 윤리경영팀, 윤리·인권 관련부서,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는 현재 각 부서가 담당하고 있는 기관의 윤리 이슈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공기업 최고 청렴기관 도약을 목표로 윤리경영실천단 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2021년 윤리경영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아울러 법제화 추진 중인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취지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전병극 윤리경영실천단장은 회의에서 “현재 일부 공공기관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반면교사 삼아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GKL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을 경주하자”고 주문했다. 

 

앞서 GKL은 지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우수등급 달성 ▲부패방지시책평가 2년 연속 1등급 달성 ▲자금세탁방지제도 이행 종합평가 카지노업권 3년 연속 1위 등의 성과를 거두는 등 준법윤리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설명] GKL이 제1회 윤리경영실천단 회의를 진행하고있다.

GKL이 제1회 윤리경영실천단 회의를 진행하고있다.



공공누리 마크_출처표시_상업용금지_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미지 또는 사진의 경우 초상권 및 저작권 미 확보로 인하여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